티스토리 뷰
여러분 안녕하세요. 마징가입니다. 여러분 중고나라를 사용하시나요? 그럼 네고라는 단어를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negotiation
혹시 물건을 사거나 중고거래를 하려고 할 때 네고 가능한가요?
라는 말을 해보시거나 들어보신 적 있나요? 네고 듯, negotion 즉 협산이라는 말의 앞 글자를 말한 것이 바로 네고랍니다.
그렇다면 네고 듯은 자전에서 어떤 의미를 표시되어 있는지를 보면 협상, 교섭, 절충, 협의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답니다.
사람들은 보통 어떤 물건을 사거나 계약을 할 때 자신의 이익을 위해 조금이라도 상대방과 협상을 시도하려고 하죠.
네고 뜻처럼 사람들은 보통 어떠한 물건을 살 때 또는 계약을 할 때 주로 협상을 할때 조금이라도 자신의 이익을 위해 상대방과 협상을 시도하고 협상할 때 주로 사용된답니다.
흔하게 네고 뜻으로 주로 사용되는 곳이 바로 중고 거래할 때 주로 사이트에서 거래 할때 흔히 사용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네고 뜻은 심지어 중고 거래 만이 아니라 부동산이나 이렇게 개인적으로 거래할 때에도 흥정이라는 단어 대신에 네고라는 단어가 더욱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정찰가에 판매되는 물건들 같은 경우에는 네고가 어렵지만 일대일로 상대방과 게약 혹은 거래를 할 때 흥정이란 과정이 필히 존재하기 때문에 네고라는 단어가 더욱 많이 쓰이고 활용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친구가 편의점에 갔는데 앞에 계시던 할머니가, 건전지 1개만 빼서 사갈 테니, 반값에 해주라는 말을 했다고 합니다. 정찰제 듯을 모르는 현실이겠죠. 아무튼 여행 갔을 때도 시장에서 옷이나 기념품을 사기 정에 디스카운트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나요? 쉽게 말하면 네고 해달라는 말은 '깎아주세요"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거래를 할 때 우리는 마치 문화처럼 네고를 시도하고'네고 해주세요' '네고 안 되나요'라는 말을 합니다. 뭐 나름대로 밑져야 본전이지 라는 마음이 들어있는 단어 같기도 하고 정말 시도해보고 협상이 성립되어 가격을 조금이라도 각을 수 있다면 구입자 입장에서는 좋은 겁니다.
네고라는 뜻이 이런 뜻이 있었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