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생밤 보관법 알아보기

미징가 2020. 12. 15. 00:55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징가입니다. 밤의 제철을 맞아 생밤 보관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혹시 여러분도 제철 맞은 밤을 대량으로 저렴하게 구매하셨나요? 그럼 집중하세요. 자칫 잘못하면 비싼 밤을 모조리 버려야 할 수 있습니다. 필자도 생밤 보관법을 잘 모르고 결국 아까운 밤을 버린 기억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같은 실패를 하지 않으시도록 아래의 생밤 보관법을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생밤 보관법 잘못한 필자의 경험

생밤 보관법에 대해 말씀드리기 전 왜 정확한 생밤 보관법이 중요한지 먼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필자는 생밥과 관련한 좋은 추억이 많습니다. 어렸을 때 부모님과 함께 밤 따기 체험 행사장에 직접 가서 밤을 수확했던 것이 아직도 좋은 기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밤나무를 흔들어서 밤송이를 떨어트린 다음에 집게로 벌리고 발로 까서 토실토실한 밤알을 주워 담았던 기억입니다. 아마 여러분도 비슷한 경험이 하나씩 있으시지요?

과거 얘기는 접어두고 잘못된 생밤 보관법의 최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몇년 전 자취생활을 할 때 주변에서 얻어온 밤을 그냥 봉지채 싸서 냉장고에 넣어뒀습니다. 그런데 며칠 후부터 퇴근하고 돌아왔을 때 냉장고 근처에 이상한 벌레가 많이 죽어있는 것을 확인하였지요. 희한하게 햇살이 들어오는 창문까지 일직선 상에서 벌레가 줄지어 죽어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엄청나게 공포스러웠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지식인 찬스를 통해 확인하니 이 벌레들은 밤 벌레였습니다. 잘못된 생밤 보관법으로 인해 냉장고 안에서 밤벌레들이 번식했던 것이지요. 냉장고 문을 여닫을 때마다 눈에 안 보이는 곳에 탈출했던 녀석들은 햇살을 쫓아 먼 여정을 달렸던 것입니다. 그동안 냉장고를 맹신하던 필자에게는 정말 큰 충격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생밤 보관법 중요한 이유

 

 

필자의 실패사례가 어쩌면, 생밤 보관법을 모르는 여러분의 이야기가 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생밤 보관법 중 냉장보관법과 냉동보관법에 대해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밤 보관법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용도가 달라지므로 여러분의 용도에 맞췌 적절하게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생밤 보관법 냉장보관 쉽게 따라하기

생밤 보관법 중 먼저 냉장보관하는 방법입니다. 냉장보관을 하실 때는 밤 내부에 남아있을지 모르는 밤벌레 유충이나 알을 제거하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때에는 소금물이 요긴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각 단계별로 설명할 테니 간단하게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

1. 밤을 푹 담글 수 있는 큼지막한 용기를 준비하세요.

2. 빈 용기에 물을 넣고 소금을 적당량 넣어주세요.

3. 너무 소금이 적으면 소독효과가 없고 많으면  밤이 쭈글쭈글해집니다.

4. 적당히 간간한 느낌이 들 정도로만 소금을 넣으세요.

5. 밤을 소금물에 담그고 10시간 동안 방치하세요.

6. 10시간 후 물에 뜬 밤은 모두 버리세요

7. 충분히 소금기를 헹궈내신 후 물기를 잘 말려 주세요.

8. 잘 마른 용기에 말린 밤을 깔고 신문지나 키친타월을  덮어주세요.

9. 신문지나 키친타올 위에 다시 밤을 한 줄 깔고 반복하세요.

10. 뚜껑을 밀봉하면 약 3개월 간 보관이 가능합니다.

보기에는 다소 복잡하나 실제로 해보시면 큰 일은 아닙니다.  간단한 노력으로 비싸고 귀한 생밤을 오랫동안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냉장 보관한 생밤의 경우 일반 생밤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실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혹여 냉장보관 중 3개월 내에 사용하지 못할 것이라 생각되시면 그대로 냉동 보관하셔도 무방합니다.

생밤 보관법 냉동보관 자세히 알아보기

앞서 소개해드린 냉장 생밤 보관법의 연장선 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소금물 세척과 건조가 끝난 밤을 지퍼백 등에 밀봉하여 냉동보관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외부 습기를 막기 위해 꼭 밀봉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냉동 생바 보고나 법에는 여러분의 편의에 따라 껍질을 끼거나 혹은 껍질 째 보관하셔도 무방합니다. 껍질을 모두 깐 후에 냉동 보관하시면 요리에 간편하게 사용하실 있습니다. 껍질을 안 깐채로 냉동보관하시면 나중에 끓는 물에 재빨리 삶아 냄으로서 싱싱한 밤 맛을 즐길 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생밤 보관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기독교인 예수님의 축복과 하늘의 복 받는 귀한 삶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