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징가입니다. 재테크를 하고 싶은 사람들께는 정말 좋은 소식이죠? 소득 공제용 연금저축으로 재테크를 할 수 있답니다.

요즘 은행이자로는 내 자산을 불리기는 쉽지 않고, 이자도 너무 적어서 은행에 맡기기 고민이 될 거예요.

그러다 보니 알게 된 소득공제용 연금저축이 있다는 것에 관심이 가게 되더라고요.

이 글을 참고하셔서 재산을 증식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소득공제용 연금저축이란 무엇일까요?

연금저축이란 연금 펀드, 연금신탁 등 여러 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연금저축을 통해 근로소득자는 연간 소비액에서 매해 절세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주변분들도 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거예요.

연금저축은 비과세 혜택과 소득공제 혜택과 가입 시 유의사항을 잘 아셔야 합니다.

소득공제용 연금저축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을 까요?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1 금융권뿐만 아니라 2 금융권에 업무차 방문을 하게 되면 끊임없이 연금과 적금 상품 가입을 권유받게 됩니다. 연금저축에는 비과세 연금저축과 적격연금저축이 있는데요, 이 밖에도 여러 가지 연금 저축이 존재합니다.

이자를 10만 원을 받으면 세금을 한 푼도 내지 않는 비과세 연금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연금 저축 적금과는 달리 개인당 최대 34만 원 까지 정부에서 세금 혜택을 줍니다. 즉,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매달 34만 원 까지 납부를 한다고 가정하면 최대 매년 400만 원까지 소득공제 특혜를 받을 수 있으니 이득입니다.

만약 34만원 매달 내면 실제로 세금에서 400만 원 을 연금저축을 통해서 특혜를 최대 400만 원의 특혜를 받을 수 있는 사람들은 애초에 세금을 좀 많이 내는 사람들입니다.

고소득 자영업자나 연봉이 5천만 원 이상이 될 때에는 낸 400만 원 거의 생각이 됩니다.

소득공제용 연금저축 가입 주의사항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사업비가 차감이 됩니다. 은행에서 말하는 일반 예금 및 적금보다 연금 저축 이율이 더 높다고 하는데 비과세와 소득공제라는 장점을 보기 이전에 사업비가 몇 퍼센트 비율로 차감되는지 미리 인터넷에서 확인해 보시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미 비과세 특혜를 받은 만큼 더 받아 더 이상 받을 수 없는 분들의 경우 비과세 연금저축에 가입하는 것이 낫습니다. 세금 때문에 2 금융권 연금저축에 ㄷ해서는 정부가 개인당 3천만 원 까지 별도의 비과세 특혜를 주고 있습니다.

세금을 너무 많이 내는 사람들은 소득공제용 적격 연금저축 가입이 좋습니다.

비과세는 필요 없는데 소득공제를 받을 때 세금을 너무 많이 내야 한다면 너무 아깝지 않을까요.

이런 분들은 연금저축 소득공제받을 수 있는 적격 연금저축을 가입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소득공제용 연금저축과 예금의 차이점

예금은 목돈을 한 번에 은행에 기탁을 하여 운용하는 형태입니다. 연금은 초기에 사업비 명목의 차감도 많이 이뤄집니다.

연금을 초기에 해지할수록 원금의 손실이 큰 이유는 초기에 사업비가 많이 나가기 때문입니다.

연금저축을 초기가 아닌 중반 넘어서 해지한 경우에도 대부분 원금 정도만 유지되기도 합니다.

 

연금저축 가입해야 될까?

내 소득 역량을 잘 따져 내 소득 대비 연금을 낼 수 있는 기간이 되는지 보아야 합니다.

사업비 비율만 잘 따져 보시고 계획만 잘 세우신다면 연금저축은 괜찮은 재테크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연금저축만 가지고 있어도 갑작스럽게 끊기는 소득에도 절세 혜택까지 누릴 수 있고 일반 저축보다 이율도 높고 복리로 인해서 나중에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이 큰 좋은 금융 제품입니다.

현명하신 분들이라면 저축이 아닌 연금펀드 저축 투자를 통해 또 다른 재테크를 하실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소득공제용 연금저축의 종류 및 장단점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기독교인 예수님의 축복과 하늘의 복 받는 귀한 삶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