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징가입니다. 어렸을 적 홍화씨를 물에 끓여서 물처럼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지금 생각해보면 몸에 좋은지도 모르고 그냥 보리차처럼 자주 먹었던가 같아요. 알고 보니 효능이 많은 것 같아요.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혈관계 질환에 좋고 특히 씨를 이용하여 만든 기름이 피부미용에 널리 쓰인다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홍화씨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화씨 효능

1. 혈관계 질환 치료

 

홍화씨는 혈관계질환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고,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같은 병의 원인은 혈관 내 콜레스테롤이 축적되어 혈액의 이동을 방해하고 혈압 높여 발생된다고 합니다. 평소 이런 질환에 시달리시는 분들이 드시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홍화씨를 매일 꾸준히 섭취를 하시다 보면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된다고 하니 혈액순환이 잘 안돼서 손발이 저리거나 혈액순환쟁애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드시면 좋겠어요.

2. 뼈 건강 증진

평소에 뼈건강에 소홀하신 분이나 딱히 드시는 칼슘제가 없으신 분들이 드시면 좋겠어요.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옛날부터 민간요법으로 자주 이용되어 왔습니다. 뼈 건강이 약화되시는 노약자 분들 중에서 골다공증이나 관절염에 시달리시는 분들도 복용을 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암 예방과 치료

요즘에 암은 흔하게 발생을 합니다. 비타민E의 성분이 암을 치료하고 예방을 해준다고 하네요. 활성산소를 잡아주어 암발생을 억제를 한다고 합니다.

 

 

 

 

 

 

홍화씨의 부작용

소화기능이 약할 때

소화기능이 약한 분은 드시게 된다면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칼슘의 기능을 완화시키는 감초, 대추, 생강등을 함께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 내부 상처

홍화씨의 부작용으로는 껍질과 관련이 있습니다. 홍화씨를 가루를 내어 드실 때 껍질까지 잘 걸리기란 쉽지 않은데요. 이를 계속 복용하시다 보면 껍질들이 소화되면서 장 내부로 이동되어 내부에 상처를 낸다고 합니다. 드실 때는 염증을 생각하셔서 몇 번이고 가공을 반복하신 후 드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홍화씨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기독교인 예수님의 축복과 하늘의 복 받는 귀한 삶 되시길 기도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