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징가입니다. 뇌절? 뇌졸중 무슨 병명 같은 말인 듯싶은데요. 뇌절이라는 뜻과 유래에 대해서 정확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절 뜻과 유래
일단 사전을 찾아보면 뇌절이라는 뜻은 뇌절은 발생 과정에서 태아의 뇌를 만드는 여러 분절 가운데 하나라는 뜻입니다. 갑자기 머리 상태가 백지화되는 상황을 겪어 보셨을 거예요. 그러면 행동도 그렇고 말도 이상하고 뇌 절단 왔다는 말이 유래되었다고 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이런 신조어는 게임 중에 채팅으로 유행처럼 생겨나기도 하고 어떤 유튜버나 BJ가 방송 중에 한말이 유행처럼 생기기도 하였습니다.
즉 뇌절이란 자기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엉뚱하게 행동을 했을 때 쓰이는 신조어입니다. 일반 사람은 하지 않았을 행동인데 내가 했다거나 남이 했다거나 할 때입니다. 뇌가 정지됐거나, 뇌가 잘못되어 이상행동을 했을 때입니다. 예를 들게 되면 게임을 하고 있는데 이 게임 계속하게 되면 질 줄 뻔히 알면서 계속하고 있을 때라던가 마음에 드는 여자 여학생 보고 계속 엉뚱한 말을 한다면 친구들이 뇌절 왔냐?라고 말하곤 합니다. 뇌절이라는 말은 어디서 유래가 된 것일까요? 만화에 나오는 나루토에서 카카시가 번개를 자를 때 사용하던 말이라고 합니다. 인터넷에서는 BJ들이 사용하고, 게임에서 말하면서 신조어가 되었다고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