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징가입니다. 장미색 비강진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붉은 반점이나 분홍빛이 나는 피부질환입니다. 나이 때는 10~35세 여성 또는 임산부에게 흔히 잘 발생된다고 합니다. 가려움증도 유발을 한다고 합니다. 비강진의 원인과 치료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장미색 비강진 뜻

일시적인 피부질환으로써 피부의 감기라고도 불리우는 피부질환은 청소년과 젊은 성인 나이 때는 10세부터 35세 사이에 흔히 발생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가슴이나 복부, 등에 크고 작은 원형, 타원형 형태의 점으로 시작이 되는 피부발진입니다. 10세에서 35세 사이의 여성들이 잘 발생합니다. 가려움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장미색 비강진 원인

 

 

 

 

 

 

 

비강진이 번지기 시작을 하면 몇 주후에는 일반적으로 다른 부위로 퍼져 나갑니다. 정확히 밝혀진 병의 원인은 없습니다. 바이러스에 의한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말을 합니다. 그러나 연구에 의한증명은 밝혀내지를 못하였습니다. 가끔 헤르페스 바이러스 6, 7형의 균주에 의해 발생된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입술의 포진을 일으키는 헤르페스 바이러스와는 전혀 관련이 없으며 장미색 비강진은 전염성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장미색 비강진의 증상

주로 나타나는 특징으로는 고열이나 배탈, 식욕부진, 두통, 관절 등의 초기증상이 나타나며 대부분은 무증상이며 초기 증상이 나타난 뒤에는 장미색 비강진의 발진이 시작됩니다. 작게는 2cm에서 크게는 10cm 크기의 비늘 모양의 빨간색 타원형 패치가 시작됩니다. 주로 가슴이나 복부 위주로 발진이 나타나며 허벅지와 팔뚝에서도 종종 발견이 됩니다. 한두 개의 장밋빛 비강진이 사라지지 않게 되면 전신 피부 발진으로 번질 수 있습니다. 붉은 반점의 형태로 발견되며 가슴, 복부뿐 아니라 팔, 허벅지, 목 등으로 점차 퍼집니다. 장미색 비강진은 흉터를 발생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미색 비강진 치료방법

장미색 비강진은 어떠한 치료법 없이도 4주나 8주가 되면 상태가 호전이 됩니다. 오래 지속이 되면 12주 이상 지속이 됩니다. 그이상을 넘어가게 되면 병원을 찾아가셔서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는 게 좋습니다. 종종 가려움증을 유발하기도 하여 완화할 수 있는 연고를 처방해주기도 합니다. 12주 이상, 4개월 이상 증상이 지속될 경우, 특정 부위 또는 전신에 발진이 번지는 경우, 장미색 비강진에서 피 또는 고름, 염증이 유발될 경우입니다. 지금까지 장미색 비강진 원인 및 증상 치료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기독교인 예수님의 축복과 하늘의 복 받는 살 되시길 기도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