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미징가입니다. 올리브 나무는 햇빛과 수분을 좋아하는 나무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집안 환기를 시키면서 햇빛에 놔두시면 좋습니다. 또한 해를 좋아해서 추운 것을 싫어합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는 키우기가 어렵다고 해도 막상 키워 보시면 잘 자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올리브나무는 물푸레나무과의 식물로서 열매가 올리브기름과 피클을 만드는데 이용이 됩니다. 지중해 지역 이원 산지입니다. 잎이 작으며 단단하고 비교적 건조에 강하고 남유럽, 북아프리카 등의 지중해 지역에서 널리 재배가 됩니다. 올리브나무의 가지는 비둘기와 함께 평화의 상징입니다.
그리스에서 올리브나무는 여신 아테나의 나무였고, 이는 구약성경과 꾸란에서 대홍수 이후에 형성된 육지를 찾기 위하여 노아가 보낸 비둘기가 올리브나무 가지를 가지고 돌아온 고사에 의합니다. 올리브나무는 자가수분이 불가능하며, DNA가 동일한 꽃가루에 반응을 하지 않고 열매를 맺지 않습니다. 올리브나무는 병충해에 강하며 사계절 내내 푸른 잎을 띄고 있어 인테리어 요소로 추천을 드리는 식물이에요. 올리브나무는 특유의 심플한 멋을 담고 있습니다. 어느 자리에 두어도 감각적인 연출이 가능합니다. 추위에 강한 편입니다. 올리브 나무는 햇빛 통풍을 좋아합니다. 겉흙이 말랐을 때 충분히 듬뿍 주시면 됩니다. 습도가 겨울에 낮게 되면 잎 떨굼이 생길 수 있어요. 분무를 하셔서 습도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풍이 잘되고 햇빛을 받을 수 있는 곳 베란다 월동이 가능합니다. 환경에 적응이 되면 잎 떨굼이 줄고 새순이 올라옵니다. 풍요와 평화 그리고 행복을 상징하는 올리브나무 키워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지금까지 올리브나무 키우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기독교인 예수님의 축복과 하늘의 복 받는 귀한 삶 되시길 기도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