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미징가입니다. 극락조의 꽃말을 아시나요? 세심한 사랑 이랍니다. 이국적인 느낌을 풍기는 극락조는 열대 우림을 연상케 하는 식물이죠. 새를 닮은 꽃을 피운다고 해서 극락조화라고도 부른답니다. 실내에서 꽃을 피운 모습은 보기 힘들다고 합니다.
병충해도 적고 키우기 무난하다고 합니다. 파 초과의 다년초인 극락조는 실내, 실외. 현관, 빌딩 로비 등 살기 좋은 식물입니다. 크실렌, 트리클로로 에틸렌 등 유독가스 제거 능력이 뛰어납니다. 공기정화로 새집증후군에 좋습니다. 공기정화식물로서 인기가 있으며 인테리어 효과도 좋습니다. 20도 정도의 고온다습한 환경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과습에는 주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념일이나 집들이, 개업식, 승진 선물용이나 인테리어용으로 적합한 식물입니다.
햇빛: 창문을 투과해 들어오는 양지나 반음지에 키우셔야 합니다. 해가 들어오지 않는 음지에서도 잘 크는 편입니다. 줄기가 들쑥날쑥하게 자랍니다. 온도: 추위에 약한 편이지만 겨울을 날 수 있습니다. 물 주기: 극락조화는 뿌리가 굵은 편입니다. 뿌리가 물을 많이 저장할 수 있으니 과습에 주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화시기:일조량을 많이 요하는 식물이라서 꽃을 보기 힘든 편입니다. 분갈이: 거름이 많은 토양을 좋아합니다. 분갈이할 때 알 비료를 섞어 심으면 좋습니다. 계절별 관리: 봄에는 화분에 뿌리가 꽉 차면 성장이 더뎌집니다. 분갈이하기 좋은 계절이니 분갈이를 해주세요. 여름: 성장이 활발한 시기입니다. 물마름이 빠르니 물 주기 간격을 체크합니다. 가을:습도가 낮아지므로 잎이 갈라지지 않도록 잎에 자주 물을 분무합니다. 겨울: 냉해를 입으면 목대가 검게 변하므로 찬바람을 주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