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미 징가입니다. 동백나무는 겨울에 꽃을 피우는 나무로 유명하죠. 까멜리아라고도 불리는 동백나무는 겨울에 꽃을 피우는 나무로 유명합니다. 늦봄까지 꽃 몽우리와 꽃을 볼 수 있는 식물입니다. 동백나무가 다 자라게 된다면 6~9m까지 자란다고 합니다.
4월까지 꽃을 피우며 꽃은 붉은 색이나 흰색, 분홍색 꽃을 피우기도 한답니다. 잎은 윤기 나는 단단한 타원형으로 잎 가장 자라는 작은 톱니 같이 되어 있어요. 줄기는 회백색으로 단단하며 가지가 많이 갈라져요.
주로 서식하는 장소로는 해안이나 산지 촌락 부근에 자라납니다. 동백은 조매화로 새의 도움으로 수분을 합니다. 동백나무의 끌을 먹고사는 새의 이름은 동박새예요. 동백은 꿀이 나기는 하지만 너무 이른 시기에 꽃을 피워서 수분에 곤충의 도움을 받지 못해요. 기온이 오르는 2월~4 얼에는 곤충도 수분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기후가 따듯한 제주도에서는 2월에도 동박새 외 꿀벌이 많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동백나무는 싹이 틀 때 까지는 7개월이나 걸린다고 합니다. 보통 공원에 많이 동백나무를 심는다고 합니다. 집안의 분위기를 살릴 수 있으서 집안의 분위기를 살릴 수 있으며 카페, 홈 인테리어로 좋다고 합니다. 동백나무의 꽃말은 감사, 고마움, 사랑이라고 하네요. 평소에 감사하게 생각했던 분에게 선물을 하면 좋다고 합니다. 동백나무는 키우기 쉬운 식물입니다. 키우실 때는 통풍을 자주 해주셔야지 꽃 몽우리가 떨어지지 않고 꽃을 피울 수 있습니다. 적당히 햇빛과 통풍이 되는 곳에 좋습니다. 겉흙이 마르게 되면 물을 흠뻑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조에 약한 식물이니 자주 분무를 해주면 좋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가습기를 틀어서 촉촉한 환경을 조성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동백나무 키우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기됵교인 예수님의 축복과 하늘의 복 받는 귀한 삶 되시길 기도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