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미징가입니다. 김장용으로 심을 쪽파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쪽파라고 하면 부침개나 김장용 양념에 많이 쓰이곤 하죠. 맛있게 먹으려면 40~50일 정도는 돼야 된다고 합니다. 쪽파를 심는 시기는 8월 말~9월 초에 많이 심습니다. 김장에 사용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40~50일 키워야 맛있습니다. 모든 작물이 배수가 잘되고 영양이 풍부한 땅이 좋습니다. 마늘, 양파, 대파, 쪽파를 심은 자리는 피하라고 합니다. 같은 백합과 이기 때문에 병에 잘 걸립니다. 화학비료와 농약을 위주로 농사를 짓기 때문에 땅이 갈수록 균형이 맞지 않습니다. 갈수록 산성이 됩니다. 그래서 작물들이 병이 많아지고 맛도 없어집니다. 요즘 농사를 잘 짓는 분들을 보면은 땅에 무엇을 많이 넣는데요.
질좋은 거름을 넣고 석회도 넣습니다. 미생물도 넣습니다. 관수도 합니다. 어떤 씨앗이든 굵도 단단한 게 좋습니다. 쪽파도 마찬가집니다. 종구가 크고 단단해야 좋은 종자입니다. 반대로 너무 종자는 피합니다. 만져봤는데 말랑말랑 하면 심지 않습니다. 불량한 종자는 심어봤자 제대로 크지 못하거든요. 소독을 하면 좋습니다. 집에 먹을 거라면 굳이 소독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모자랄 거 같으면 애초에 조금 더 넉넉하게 심으면 그만입니다. 마늘이나 양파를 심는 구멍이 뚫린 비닐을 사서 씌우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잡초가 올라오지 않습니다. 수분과 지온이 유지가 됩니다. 해서 더 빠르고 크게 잘 자랍니다. 하지만 비닐을 씌우면 맛이 좀 떨어집니다. 향이 더 옅어집니다. 너무 깊게 심지 않게 주의를 하셔야 됩니다. 너무 깊게 심으면 싹이 올라오지 않습니다. 손가락 한 마디 정도 흙을 덮어 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쪽파 심는 시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기독교인 예수님의 축복과 하늘의 복 받는 귀한 삶 되시길 기도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