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미징가입니다. 실내 공기정화식물로도, 행잉 플랜트로도 인기가 높은 박쥐란입니다. 그러나 멋진 수형의 박쥐란은 금액대가 높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비싸니 살까 말까 고민하시기도 합니다. 헌팅 트로피 같은 모습의 목부작 완성형들과 희귀종의 박쥐란은 가격이 더 높습니다. 식물의 특성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무작정 들였다가 죽이면 그것만큼 마음 아픈 일은 없을 것입니다. 멋진 행잉 플랜트, 에어 플랜트로의 박쥐란이 아닌 작은 사이즈의 파나마 박쥐란은 가격도 저렴하고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종입니다.
화원에 파는 유묘 사이즈의 작은 포트에 있는 박쥐란은 대부분 박쥐란은 파나마 박쥐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박쥐란의 대부분 행잉 플랜트로 된 것들이 많습니다. 걸어 키울 때는 통풍이 매우 잘 되는 조건이기 때문에 비슷한 환경 조성을 위해 화분에 심을 때에는 통풍이 잘 되는 토분과 배수가 잘되는 흙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물마름이 좋은 빈티지 토분에 마사, 펄라이트나 산야 초등의 배수를 도와주는 흙이면 무엇이든 상토에 섞어 심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박쥐란은 특이하게도 길게 뻗어 멋스러운 수형을 만들어 주는 생식 잎과 뿌리 부분을 감싸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영양 잎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건조에는 강한 편이나 과습에는 약한 편이기 때문에 화분에서 키울 때는 물 주기는 늘려줄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박쥐란 키우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기독교인 예수님의 축복과 하늘의 복 받는 귀한 삶 되시길 기도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