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신종 코로나 19 백신 후보물질에 대해 최종 임상시험 3상을 시작하며 미국 제약사 존슨 앤 존슨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관련된 종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한양행
1962년 설립되어 의약품, 화학의약품, 공업 약품, 수의약품, 생활용품 등의 제조 및 매매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두고 있습니다. 약품사업부문의 주요 품목으로는 B형 간염치료제 비리어드 외에도 트라젠타, 트윈스타, 아토르바, 프리베나, 삐꼼씨 액티브 등이 있습니다. 지난 2018년 존슨 앤 존슨의 자회사인 얀센 바이오텍과 최대 1조4000억원에 이르는 계약을 체결, 지난 8월 코로나 19 백신 2상 시험이 진행되었던 8월에도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SK케미칼
자회사인 SK 바이오사이언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코로나 19 백신 개발과 위탁생산을 함께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재 임상 3상을 진행 중인 아스트라제네카와 위탁생산 계약 체결, 노바백스와도 백신 위탁개발 생산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지난 5월에는 빌&멜린다 게이츠 재단으로부터 코로나 19 백신 항원 개발을 위해 지원받기도 하였습니다 위탁생산이 현실화하면 기업가치가 더욱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신풍제약
1062년 의약품 제조를 주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으로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지난 5월 식약처로부터 임상 2상을 승인받아 코로나 19 환자를 대상으로 유효성 및 안전성을 비교 평가하기 위해 다기관, 무작위 배정, 이중맹검 임상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4. 제넥신
1999년 설립된 신약 연구개발 기업으로, 항체융합단백질 제조 및 유전자 치료백신 제조 원천기술을 국내 제약사에 이전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