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스터빈 관련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남에 국산 가스터빈을 기반으로 한 에커지산업융합복합단지가 들어서게 됩니다. 지난 19일 경상남도는 정부의 제21차 에너지위원회 심의를 거쳐 에너지 산업융합복합단지 지정이 확정되었습니다. 경남에는 세계에서 5번째로 가스터빈을 개발한 두산중공업과 관련 기업의 48% 가 밀집해 있는 한국형 표준 가스복합발전 개발 사업화를 위한 최적지로 평가됩니다. 그렇다면 본격으로 가스터빈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두산중공업
발전설비 및 담수 설비, 그리고 주단조품, 건설, 건설중장비 및 엔진. 토목과 건축공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잇는 기업입니다.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지난 2017년 가스터빈 서비스 전문 업체인 DTS를 인수하여 미국과 남미를 중심으로 하여 연소기와 터빈과 로터 등의 가스터빈 핵심 부품 정비 서비스와 증기 터빈 개보수 사업가지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2. 두산
전자와 모트롤, 사업 차량, 디지털 이노베이션 등의 자체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두산중공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3. SK디스커버리
장기유지보수 계약을 맺고 있기에 가스터 빈주로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4. 대창 설루션
2013년 대형 가스터빈 부품 제작과 조립기술을 개발한 이력이 있다는 점이 눈이 띄며, 에너지 변환장치품, 수송 및 산업기기 부품소재, 초 저은 산업에 사용되는 주강품 및 관련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5. 뉴로스
송풍기 및 배기장치 중 원심형 터보블로워와 기체펌프 및 압축기 등 원심형 터보압축기 제조 및 판매사업을 주요 목적으로 영위를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무엇보다 뉴로스 연구소에서 무인기용 가스터빈 엔진을 개발한 이력이 있기에 가스터빈 관련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